학사일정

학사일정

학위논문일정//<-실제로 안보이는 부분

2024-1 학기 학위논문 진행 일정
(2기 이상 재학생 중 과정선택을 학위논문 제출과정으로 선택한 학생은 하기 논문일정을 참고 바랍니다.)

 

 휴일 : 4/10(화, 22대 국회의원 선거), 5/6(월, 대체공휴일), 5/15(수, 석가탄신일), 6/6(목, 현충일)
※ 논문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,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 바람
※ 석사학위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연구 등록금을 납부해야 함(최대 2회)  


2024-1학기 논문 일정표 다운로드

논문일정표
기간 논문진행순서 대상자 내용 비고
3/4(월)~ 지도교수와
논문 진행
4기, 졸업대상자

- 4기 논문대상자는 지도교수와 논문 작성을 계속 진행해야 함.
- 논문진행 중 변경사항(논문작성 포기 등)이 있을 시
행정팀으로 알려야 함

인공지능융합대학원 홈페이지
1. [학사안내]>[학위논문] 탭 참고

2. 논문 관련 검색 참조:[커뮤니티]>[관련 사이트]

 

3/25(월)~
  4/12(금)
지도교수
및 연구계획서 입력
2기

학생이 논문에 맞는 지도교수(1인)를 컨택 후,
입력 전 본교 전임교원과 상담을 통해서 승인 받은 연구내용을
HY-in 시스템 연구계획서에 입력
(국/영문 논문 제목 및 지도교수 입력)

HY-in→신청→논문
→연구계획서입력/조회

3/25(월)~
 3/29(금)

지도교수변경
신청서 제출
해당자만(3기)

부득이 지도교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신청
(신청서를 작성 후 변경 전․후 지도교수의
승인 및 날인을 받아 행정팀 제출)

HY-in→신청→논문
→지도교수변경 신청/조회
4/8(월)~4/19(금) 논문중간
보고서 제출
3기

논문 작성의 진행사항을 논문중간보고서에 작성 후
지도교수 의견 및 날인을 받은 후 행정팀 제출

인공지능융합대학원 홈페이지
[커뮤니티(게시판)]>[자료실(각종 양식)]
4/8(월)~6/21(금) 논문발표
및 논문심사
4기, 졸업대상자

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적으로 진행

논문심사는 기본 3회 진행 

5/16(목)~
 5/24(금)
청구논문
신청서 제출
4기, 졸업대상자

1. 논문발표 후 금 학기 논문 제출이
가능하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신청

2. HY-in → 청구논문신청 메뉴에서
논문심사위원 3인 (지도교수 포함)을
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입력
(외부 심사위원은 관련정보를 별도 입력함)

3. 청구논문신청서 출력 후
지도교수 및 학과주임 교수 날인을 받은 후 행정팀 제출

HY-in→신청→논문
→청구논문신청/조회
5/27(월)~
 6/14(금)
논문 심사위원
변경 신청서 제출
해당자만
(4기, 졸업대상자)

논문 심사 중 심사위원 변경이 필요한 경우
지도교수의 확정을 받고 신청서 작성 후
변경 전‧후 심사위원 및 지도교수 날인 후
행정팀 제출

HY-in→신청→논문
→심사위원변경 신청/조회
5/27(월)~
 6/14(금)
청구논문 제목 수정 해당자만
(4기, 졸업대상자)

논문심사 중 논문 제목수정이 필요한 경우
지도교수의 확정을 받고 입력
* HY-in의 논문 제목은 인쇄본 논문제목과 일치해야 함
(학위기,증명서 발급과 연관되므로 주의요망)

HY-in→신청→논문
→청구논문신청/조회
→논문제목변경 저장
6/3(월)~6/14(금) 논문심사
결과보고서
및 인준서 제출
(제출서류 총 7장)
4기, 졸업대상자

1. HY-in에서 출력(총 4장)
 가. 논문심사결과보고서
 나. 논문심사회의록및요지
 다. 연구윤리서약서(국문 1부)
 라. 연구윤리서약서(영문 1부)
 - 연구윤리서약서(국/영문)는 원본 행정팀 제출,
 - 스캔본은 논문 인쇄본 제작시 사용

2. 홈페이지에서 출력(3장)
 가. 인준서양식(표지, 제출서, 인준서)
 나. 인준서는 직인본(2부)으로 준비
 - 1부는 행정팀 원본 제출,
 - 1부는 스캔 후 논문 인쇄본 제작시 사용

* 논문심사결과보고서
HY-in→신청→논문
→논문심사결과보고서

* 인준서 양식 :
[커뮤니티(게시판)]>[자료실(각종 양식)]
6/17(월)~
 6/21(금)
논문인쇄본
및 제출확인서 제출
4기, 졸업대상자

1. 심사위원(3인)의 논문 수정 및 보완 지시에 의거
완성된 논문 최종본을 디지털학위논문으로 등록,
승인(24시간 전후)된 후에 학위논문 제출확인서 출력

2. *논문인쇄본 4부
    →백남학술정보관(B1 학술기획운영팀),
   *확인 도장 받은 학위논문제출확인서
    →행정팀 제출
- 국/영문 연구윤리 서약서는 마지막 페이지 삽입

최종 학위논문제출확인서를
행정팀에 제출시
논문 진행 완료(학위취득)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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