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위논문

학위논문

논문절차표
해당기수 구분 일정 내용 사용메뉴 또는 양식
2기 연구계획서 입력 3월, 9월

- 지도교수 컨택 및 연구 제목(국문/영문) 입력
(논문 주제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 본 대학원 겸직교수(전임교원)[▶검색]에게 컨택)

HY-in→신청→논문→연구계획서 입력 및 조회
3기 논문중간보고서 제출 4월, 10월

- 논문작성 진행사항을 밝히는 논문중간보고서 작성
(지도교수 의견 및 날인 받아 행정팀에 제출, 시스템 신청 X)

홈페이지 자료실(각종양식) 논문중간보고서 양식 다운로드 
4기 논문발표 4월, 10월

-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적으로 진행

1. 홈페이지 학위논문 메뉴 - [▶논문작성요령] 탭 참조

2. 홈페이지 커뮤니티(게시판) - [▶자료실(각종양식)] 양식다운로드

청구논문신청 5월, 11월

- 논문발표 후 논문진행이 가능한 자에 한에 신청 [▶안내사항] 탭 침조
- 지도교수와 상의 후 심사위원 2명 선정 및 입력 

HY-in→신청→논문→청구논문신청/조회
논문심사 5월, 11월

- 각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적으로 진행
- 논문심사는 기본 3회 이상 진행 
- 논문심사결과보고서는 개별적으로 시스템에서 출력
(주·부심 3명의 평균성적 70점 이상시 합격 판정)

1.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출력
HY-in→신청→논문→논문심사결과보고서
(논문심사결과보고서, 심사회의록, 국/영문 윤리서약서 각 1부)
2. 홈페이지 자료실(각종양식) 인준서 양식 다운로드
논문결과 보고서 및
인준서 제출
6월, 12월

- 논문심사결과보고서 4장 및 인준서 3장 행정팀 제출

논문인쇄본 제출 6월, 12월

- 백남학술정보관에 디지털논문 업로드 후, 
승인(24시간 이후)되면 제출확인서 출력
- 백남학술정보관 제출 : 인쇄본(하드커버 인쇄책자) 4부
- 행정팀 제출 : 제출확인서

디지털논문 올리는 방법

 

 

※ 논문 검색 관련 사이트 : 홈페이지 커뮤니티(게시판) - 관련 사이트 - [▶논문]탭 참조 

※ 매 학기 일정은 홈페이지 학사 안내 - 학위논문 - 논문일정표[▶검색]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사이트맵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