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위논문

학위논문

해당학기 구분 일정 내용 사용메뉴 또는 양식
2학기 연구계획서 입력 3월, 9월 - 지도교수 컨택 및 연구 제목(국문/영문) 입력
(논문 주제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 본 대학원 겸직교수(전임교원)께 컨택)
HY-in→신청→논문→연구계획서 입력 및 조회
3학기 논문중간보고서 제출 4월, 10월

- 논문작성 진행사항을 밝히는 논문중간보고서 작성
(지도교수 의견 및 날인 받아 행정팀에 제출, 시스템 신청 X)

홈페이지 자료실 논문중간보고서 양식 다운로드 
4학기 논문발표 4월, 10월 - 논문발표자를 확인하여 행정팀에 제출 홈페이지 자료실 논문발표자명단 양식 다운로드
청구논문신청 5월, 11월 - 논문발표 후 논문진행이 가능한 자에 한에 신청
- 지도교수와 상의 후 심사위원 2명 선정 및 입력
HY-in→신청→논문→청구논문신청/조회
논문심사 5월, 11월 - 각 지도교수별로 진행
- 논문심사는 기본 3회 이상 진행
- 논문심사결과보고서는 개별적으로 시스템에서 출력
(주·부심 3명의 평균성적 70점 이상시 합격 판정)
1.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출력
HY-in→신청→논문→논문심사결과보고서

2. 홈페이지 자료실 인준서 양식 다운로드
논문결과 보고서 및
인준서 제출
6월, 12월 - 논문심사결과보고서 4장 및 인준서 3장을
심사위원 날인 후 행정팀에 제출
논문인쇄본 제출 6월, 12월

- 백남학술정보관에 디지털논문 업로드 후, 
승인(24시간 이후)되면 제출확인서 출력
- 백남학술정보관 제출 : 인쇄본(하드커버 인쇄책자) 4부
- 행정팀 제출 : 제출확인서

디지털논문 올리는 방법

 
사이트맵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