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본 합격자 안내문의 내용은 매 학기 전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.
20○○학년도 ○기
인공지능융합대학원 신입학 특별전형 합격자 발표 및 유의사항 안내
(하단 유의사항은 합격자발표 조회 시 뜨는 합격통지서 밑의 [신입생안내문] 내용과 동일(상세 내용))
***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 ***
***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 ***
1. 합격자 발표(대상 : 지원자 중 면접전형 참여자)
가. 일시 : 매 학기 모집요강 참고 (합격자 발표는 보통 면접일(토)로부터 13일 후((금 16시)에 함)
(전기 합격자 : 6월 중, 후기 합격자 : 12월 중)
나. 발표 : 인공지능융합대학원 합격자발표 페이지
- 1. 메인 팝업창(PC버전),
- 2. 홈페이지 메인 배너 [합격자발표](PC버전),
- 3. 홈페이지 상단 메뉴 [입학안내]>[합격자발표], https://portal.hanyang.ac.kr/haksa/index9C.do
* 합격여부를 문자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별 확인 요망
2. 합격증 출력 : 합격자발표 페이지에서 출력 가능
3. 등록금 납부 안내(등록금고지서 하단 상세 설명 참고)
가. 납부기간 :
- 전기 합격자 : 등록예치금(500,000원) 납부(1월 중) 및 잔여등록금(2월 중) 납부
* 잔여등록금은 [입학금] + (기 납부한 500,000원을 제외한) [수업료]
(1월에는 매 학년도 등록금 책정을 하기 때문에, 전기 합격생은 예치금을 먼저 납부하며 2월에는 잔여등록금 납부함)
- 후기 합격자 : 등록금([입학금]+[수업료]) 전액 납부(7월 중)
나. 등록금고지서 출력 : 합격자발표 페이지 하단 등록금고지서 [출력]버튼
- 전기 합격자 : 예치금고지서 출력은 합격자발표일(12월 중) 오후 4시부터 바로 가능,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등록금 납부 시작일 ○일 전부터 가능
- 후기 합격자 : 합격자 발표일(6월 중)부터 바로 가능
다. 납부방법 : 계좌이체 또는 전국 신한은행 지점 방문납부(고지서에 개인별 가상계좌가 부여됨)
라. 등록금액 : 고지서 참고
*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 통보 없이 불합격 처리함
* (참고) 등록금 분할납부는 2기부터 가능(신입생은 분할납부 불가)하며, 카드납부는 불가함
4. 졸업예정자로 합격한 자의 필수 제출서류
가. 제출서류 목록 : 졸업증명서, 성적증명서
- 20○○년 ○월 졸업예정자(입시 원서 제출서류로 졸업예정증명서 내셨던 지원자)는 졸업 후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반드시 제출(미제출 시 합격취소)
나. 제출기간 : 매 학기 모집요강 참고
다. 제출방법 : 등기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(인공지능융합대학원 행정팀 주소 : 홈페이지 하단 참고)
5. 등록금 납부자의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
가. 제출서류 목록 : 아래 총 4개
-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신청서, 등록금 납부영수증 혹은 이체확인증, 통장사본, 신분증 사본
- 신청서 양식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[커뮤니티(게시판)] > [자료실(각종양식)]에서 다운로드 가능
나. 제출기간 : 원칙적으로 개강일 전까지 입학포기 신청서 제출이 완료되어야 등록금 전액 환불이 가능하므로, 최대한 빨리 입학포기 의사를 행정팀으로 전달바람(전화 및 이메일)
다. 신청 및 서류 제출방법 : 등기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(인공지능융합대학원 행정팀 주소 : 홈페이지 하단 참고)
라. 서류들이 행정팀으로 도착되어야 접수처리됨, 최종 등록금 환불 처리에는 시일(1주)이 걸릴 수 있음
6. 불합격자의 추가합격 안내
- 최초 합격자의 등록기간 종료 이후 미등록자가 발생한 경우, 추가합격자를 선발하여 해당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.
(예비번호는 합격자 발표와 동시에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입학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에 한하여 개별 연락함)
- 추가합격자의 등록금 납부 기간 역시 별도로 안내합니다.(단, 추가 합격 발표 후 다음날부터 바로 진행될 예정인 점 참고바람)
7. 신입생 학사 안내
가. 신입생 수강 신청 일정 : 매 학기 학사일정 참고 (2월, 8월 중)
- 신입생 전원 8학점 수강신청 완료해야 하며, 휴학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됨
- 수강신청 한 경우에도 (신입생 휴학신청 기간에) 휴학신청이 가능하긴 하오나, 휴학 처리되면 수강신청 내역이 전부 삭제됨
* 학번 안내 : 학번으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도록 수강신청일 전에 학번 부여 완료 예정, 개별 문자 안내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
* 수강신청 방법 및 시간표는 수강신청 기간 전 올라오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
나.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: 학사일정 참고 (시행 여부 및 방법 미정. 추후 안내함)
다. 20○○-○학기 개강일 : 학사일정 참고 (3월, 9월)
라. (참고) 신입생 휴학 신청 기간 : 매 학기 입학일(개강일) 기준 3~5일동안 접수를 받음 (신입생 휴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→FAQ 게시글 참고)
* 20○○학년도 ○기 추가모집은 없습니다. 20○○학년도 전기 모집은 5월, 후기 모집은 11월에 할 예정입니다.
* 문의 : 한양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원 행정팀 (TEL. 02-2220-0237, 3138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