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사진행안내

학사진행안내

* 재학생 등록안내 & FAQ 바로가기(페이지) : http://finance.hanyang.ac.kr/-12

등록안내
등록안내표
등록안내
구분 내용
등록학기 * 4개 학기(전액등록(수업료 납부), 입학금은 신입생에 한하여 첫 학기 1회 납부) / * 일괄납부, 분할납부 중 택1
분할납부 * 2기부터 신청 가능(신입생은 분납 신청 불가, 개강 전 신입생 등록 기간에 등록을 마쳐야 함) / * 분납 횟수 : 4회 분납(학업연장 재수강자는 3회)
학업연장재수강자 * 대상자 : 최소 수업학점 미 이수자 / * 수강신청학점 3학점 이하 :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납부 / * 수강신청학점 4학점 이상 :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
연구등록 * 대상자 : 학위논문 미통과자, 자격시험(어학시험, 종합/학위취득시험) 미통과자 / * 수료 후 학위 취득 시까지 소정의 연구등록금 납부(최대 2회)

※ 매학기 지정된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하며, 소정의 납입금을 납부함으로써 등록절차가 완료됨

등록금 고지서 인터넷 출력 방법
등록금 고지서 인터넷 출력 방법
HY-in→ MY홈 → 등록/장학 → 등록금고지서 출력 → 확인 및 출력
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
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 
HY-in→ 신청 → 등록/장학 → 분할납부신청
등록금 납부 방법
등록금 납부 방법 
신한은행 가상계좌 이용 납부 -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계좌이체(타행이체/폰뱅킹/인터넷뱅킹/ATM 모두 가능)
- 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부여되는 고유 계좌번호로 타인 대리 입금 가능
신한은행 직접 방문 - 등록금 고지서 발급 후 전국 각 지점 방문하여 은행 영업시간 내에 납부
등록금 납부 확인
등록금 납부 확인 
HY-in→  증명 발급 → 포털증명발급(무료) → (대학/대학원) 등록금납부확인증 → 조회 출력
유의사항
유의사항 
1.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됨
2. 휴학 시 등록금 납부여부는 학생의 선택 사항이며, 휴학 시 등록금을 납부할 경우 복학 후 해당 학기에 등록금 인상 시 차액을 납부하지 않고 복학신청만 하면 됨        
 
사이트맵 닫기